"사용자가 점점 줄고 있어서 마케팅을 해야할 것 같은데, 어디에 마케팅을 해야 할까요?"
구글 애널리틱스의 획득(Aquisitions) 보고서에 답이 있습니다.
획득 보고서는 내 사이트에 진입하기 직전의 경로를 제공하는 보고서입니다.

화면에 보시면 왼쪽 메뉴에 획득 보이시나요?
획득을 눌러 진입해 보세요.

유입된 정보는 4가지로 구분됩니다.
- Organic Search :
- 자연적 검색을 말합니다. 즉, 광고료를 지불하지 않고 노출되는 검색 영역으로 주로 자동완성검색어나 연관검색어 등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함.
- 유입 검색어를 파악하면 태그나 제목 등에 활용할 수 있어요.
- Direct :
- 사용자가 '즐겨찾기' 또는 사이트 URL을 직접 입력하여 방문하는 경우.
- Referral :
- 추천 검색으로 다른 사이트 혹은 특정 링크를 통해 유입되는 경우.
- 검색 엔진 중 'ZUM'을 통해 진입한 경우도 Referral로 구분 되구요. 네이버에서 '오늘 읽은 만한 글'도 referral로 구분되요.
- Social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등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진입한 경우
예를 들어 Social을 통해 유입된 사용자가 줄 경우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마케팅을 진행해서 해당 유입자를 늘리면 사용자를 늘릴 수 있어요.
유입 매체를 통해서 상세한 정보를 습득하는 방법등은 이후 추가하도록 할께요.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루만에 구글 애즈 Academy for Ads 인증서 취득하기 (0) | 2019.02.22 |
---|---|
인스타그램 사진 업로드 어플 - PC, 데스크톱 (Windows, MAC) (2) | 2019.01.14 |
에어팟 2세대 출시일과 1세대 싸게 파는 곳 (0) | 2019.01.05 |
맥 인스타그램 어플 Flume 설치하기 (0) | 2019.01.03 |
에어팟 선물 받으러 가자 [경품 참여 공유] (0) | 2019.01.03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