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점점 줄고 있어서 마케팅을 해야할 것 같은데, 어디에 마케팅을 해야 할까요?"

구글 애널리틱스의 획득(Aquisitions) 보고서에 답이 있습니다.
획득 보고서는 내 사이트에 진입하기 직전의 경로를 제공하는 보고서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홈

화면에 보시면 왼쪽 메뉴에 획득 보이시나요?
획득을 눌러 진입해 보세요.

인기 채널, 사용자 패널, 전환수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유입된 정보는 4가지로 구분됩니다.

  • Organic Search :
    • 자연적 검색을 말합니다. 즉, 광고료를 지불하지 않고 노출되는 검색 영역으로 주로 자동완성검색어나 연관검색어 등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함.
    • 유입 검색어를 파악하면 태그나 제목 등에 활용할 수 있어요.
  • Direct :
    • 사용자가 '즐겨찾기' 또는 사이트 URL을 직접 입력하여 방문하는 경우.
  • Referral :
    • 추천 검색으로 다른 사이트 혹은 특정 링크를 통해 유입되는 경우.
    • 검색 엔진 중 'ZUM'을 통해 진입한 경우도 Referral로 구분 되구요. 네이버에서 '오늘 읽은 만한 글'도 referral로 구분되요. 
  • Social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등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진입한 경우

 

예를 들어 Social을 통해 유입된 사용자가 줄 경우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마케팅을 진행해서 해당 유입자를 늘리면 사용자를 늘릴 수 있어요.
유입 매체를 통해서 상세한 정보를 습득하는 방법등은 이후 추가하도록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