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엔 기업이든 개인이든 광고나 홍보가 필요한 세상이지요~~
요즘 아이들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미래의 꿈인 친구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정말 예전과 달라진 세상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중에는 페이스북 광고, 구글 애즈 광고, 기타 여러 소규모 업체들의 SNS 디지털 소규모 광고가 있어요.

그 중에 가장 효과가 높고 이용자가 많은 구글 애즈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하고, 구글 애즈 광고 전문가(?)로서 인증을 받을 수 있는 인증서 취득 방법까지 얘기해 보도록 할께요.


# 구글 애즈 (Google Ads)

구글의 광고 서비스로 구글 애드워즈에서 구글 애즈(Ads)로 서비스명이 변경되었어요.

우리는 웹이나 모바일 등에서 여러 서비스를 접하는데, 그런 서비스에는 광고가 표시되죠? 여기에 나오는 광고의 50% 이상이 구글 애즈를 통해 집행되는 광고라고 보시면 되요.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라는 광고 서비스를 통해 웹이나 모바일 등에 디지털 광고를 하고 있는데, 점점 구글의 위치를 잠식하고 있는거 같아요.

하지만 아직 가장 효과적인 광고는 구글 애즈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예전에 광고, 홍보하면 엄청난 금액과 기간, 아이디어등이 필요한 시기가 있었는데, 지금은 디지털 시대다 보니 빠르고, 간편하고, 저비용으로 광고나 홍보를 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아 졌어요~~

그래서 퍼스날 브랜딩, 회사 브랜딩, 유통, 서비스 등을 위해 광고를 합니다. 개인들도 할 수 있다는 것은 큰 비용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효과적으로 광고를 집행하느냐에 달려 있기 때문이죠~~

구글 애드몹이라는 서비스도 있는데, 애드몹은 바이너리 기준(




# 구글 UAC 광고

예전에는 GDN 광고라는 캠페인을 많이 들어 봤죠? 그런데 지금은 조금더 자동으로 광고를 최적화 시켜주는 방향으로 변화가 있었어요.

지금은 검색 캠페인과 앱 캠페인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검색 캠페인은 사용자가 광고의 키워드와 관련된 용어를 검색할 경우 Google 검색결과 및 기타 Google 사이트 근처에 게재되어 광고 클릭 또는 전화문의를 유도하는데 초점을 둔 마케팅 캠페인 이지요.

검색 캠페인을 하기위해서는 다양한 설정이 필요한데다, 노출되는 곳은 다양하지 못하고, 쓸 수 없는 기능도 많죠~~

하지만 앱 캠페인 (UAC) 광고는 구글의 최적화된 시스템을 이용하여 광고를 간편하게 게재하고, 다양한 기능도 자동으로 간편하게 설정까지 가능하여 최근에는 많이 이용해요~~

Universal App Campaign은 Google 검색, Google Play, YouTube,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Gmail, 기타 앱, 인터넷의 뉴스 사이트, 블로그, 기타 사이트 등 구글의 대규모 서비스 매체에 앱을 손쉽게 홍보해줍니다.
광고문안, 입찰가, 애셋만 추가하면 나머지는 자동으로 최적화되는데, 실제론 입찰가나 애셋등도 기존 Google Play등의 정보를 이용해 광고를 게재해줘요~~

그래서 광고주가 작성할 것은 돈이 필요하며 광고문안, 시작 입찰가, 예산을 입력하고 광고의 언어와 위치를 설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제가 진행 했을 때도 뭐 더 할 것 없나 찾게 될 정도로, 별로 할 게 없었다는~~




# Academy for Ads

광고 기술 향상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Google 교육 프로그램으로 Google에 광고를 게재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빠르고 사용하기 쉬운 교육으로 지식을 쌓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학습 과정에 등록하고 관련 과정을 이수할 수 있고, 이수 시 인증서를 획득할 수 있어요.

인증서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테스트를 통과하면 되는데, 실제로 경험해 보니 약간만 공부하면 쉽게 풀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구글에 광고를 하고싶은 분들은 인증서에 도전하면 좋을 것 같아요


Google Academy for Ads 사이트 바로가기





# Academy for Ads 인증서

"Google Ads 인증은 Google Ads 의 기본 및 고급 기능을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음을 입증한 개인에게 Google에서 제공하는 전문가 인증입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인증을 통해 자신을 구글에서 인증하는 온라인 광고 전문가로 소개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 정도까지는 아닌것 같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즈 광고를 하기위해서는 간단하게 공부가 필요하죠~~
그래서 공부도 할 겸, 디지털 마케팅 인증서를 취득한다면 일석2조가 될 것 같아요~~수 있을 거에요.

Google 파트너 회원은 누구든지 Google Ads 인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인증서가 있어요.

그 중에서 Google Marketing Platform 인증 시험에 대한 가장 기초적이고 기초적인 Google Ads 기초인증시험 평가, 광고 소재 인증 시험에 대한 인증서 입니다.

인증서가 엄청 많아요.


다음에는 GAIQ도 설명 드려야 할 것 같네요.




# Academy for Ads 인증서 혜택

전문성 입증 :  기존 고객 및 잠재고객에게 자신을 구글 애즈 온라인 광고 전문가로 소개할 수 있어요.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죠~~

회사의 Google 파트너 또는 프리미어 Google 파트너 배지 획득 지원 : 회사가 배지를 얻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요건 중 하나가 Google Ads 인증을 받은 소속 인원을 1명이상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Google 파트너 배지 취득하기~~ 링크

이력서, 명함, Linkedin 프로필 및 기타 소셜 미디어 프로필에서 자신의 인증 자격을 언급할 수 있어요.




# Academy for Ads 인증서 취득 방법

Academy for Ads 계정을 설정하면 무료 Google Ads 인증 평가와 평가에 대비해 학습할 수 있는 관련 학습 과정을 이용할 수 있어요

Google Ads 제품 영역에서 Google Ads 인증을 취득하려면 Google Ads 기초인증시험 평가에 합격하고, Academy for Ads 를 통해 제공되는 추가 광고 평가 중 하나에 합격해야 해요.

추가 광고 평가는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모바일 광고, 동영상 광고, 쇼핑 광고.

Google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Academy for Ads(영문) 를 통해 인증을 취득할 수 있어요.


1. 학습 과정으로 이동

2. 과정에 포함된 활동에 참여하며 평가를 준비

3. 관련 평가에 응시

4. 평가에 합격하면 프로필 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인쇄할 수 있는 수료증 또는 인증서를 받음



# Academy for Ads 인증 평가

응시 가능한 Google Ads 인증 평가 (Google Marketing Platform 관련)

 평가

설명 

 애드워즈 기초인증 시험

 온라인 광고와 애드워즈의 이점, 애드워즈 캠페인 관리 및 최적화 권장사항 등 기본 및 중급 개념에 대한 지식을 평가 

 검색 광고

  검색 네트워크에서 게시하는 검색 광고 캠페인을 제작, 관리, 측정, 최적화할 때의 권장사항 등 다양한 기본 및 고급 개념에 대한 지식을 평가

 디스플레이 광고 

  디스플레이 캠페인 제작, 관리, 측정, 최적화 권장사항 및 고급 개념에 대한 지식을 평가

 모바일 광고

  광고 형식, 입찰과 타겟팅, 캠페인 측정과 최적화 등 모바일 광고의 기본 및 고급 개념에 대한 지식을 평가

 동영상 광고

  유튜브와 웹에서 동영상 광고 캠페인을 제작, 관리, 측정, 최적화할 때의 권장사항 등 동영상 광고의 기본 및 고급 개념에 대한 지식을 평가

 쇼핑 광고

  쇼핑 광고 평가에서는 판매자 센터 계정과 제품 데이터 피드 만들기, 쇼핑 캠페인 제작, 쇼핑 캠페인 관리 등 쇼핑 광고의 기본 및 고급 개념에 대한 지식을 평가


다음에는 GAIQ도 설명 드려야 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