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 산다에서 한혜진이 줄넘기하는 영상이 나와 다이어트나 몸매관리를 하시는 분들에게 시선을 모았네요.
어렸을때 부터 시도했지만 쌩쌩이 만큼은 높은 벽이 되어 도전할 수 없었던 영역으로 생각하고 있었지만, 좋아하는 모델이 줄넘기로 몸을 관리하는 것을 보고 줄넘기를 시도하는 모습이 나왔어요.

보통 남자들은 쌩쌩이 정도는 쉽게 한다고 생각하고 줄넘기를 운동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서 줄넘기하는 남자들은 보통 찾아 볼 수 없는데, 여성분들 또한 줄넘기가 운동이 얼마나 될까하고, 필라테스트나 요가등을 몸 관리 운동으로 생각한다.
뱃살을 출렁 거리면서....

저 또한 웨이트 운동을 하면서 유산소 운동을 잘하지 않는 편인데, 근육양을 늘리기 위해 많이 먹다보니 체중과 뱃살이 많아져 식스팩을 향했던 나의 꿈은 점점 멀어지고 있는 상태죠~~

어쨌든 한혜진은 결국 쌩쌩이를 성공했을까요?

나혼자 산다 한혜진 쌩쌩이 시도

평생을 못해오던 쌩쌩이를 결국 이날 연속 10개를 성공했다.
한혜진은 이중 뛰기를 성공해서 너무나 좋아하는 모습이 있었는데, 도데체 이중뛰기는 왜 시도한 것일까요?

일반 줄넘기 보다는 높이 뛰어야 하고 줄을  빨리 돌려야 하기 때문에, 복근이나 다리, 손목등에 더 강한 자극이 주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지루해질 수 있는 줄넘기를 더욱 재미있게 시도할 수 있고, 근육 손상이 조금이라도 더 되기 때문에 쌩쌩이를 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쌩쌩이를 할 때 가장 중의해야 할 부분은 3가지라고 해요
1. 줄을 돌릴 때 손목으로 돌려주어야 한다.
2. 점프를 할 때 무릎을들어 주어야 한다.
3. 뒤꿈치가 닿지 않도록 발 끝으로 살짝 살짝 뛰어 주어야 한다.

하지만 보통 기안84처럼 발 끝을 앞으로 피고 들어올리는 방법으로 하는데, 이러한 방법은 오래 할 수 없다고 하네요.

기안84의 쌩쌩이

다들 줄넘기와 함께 가볍게 유산소 운동 많이 하세요.